티스토리 뷰


이제 집집마다 한 대는 필수, 두 대부터는 선택이라는 말이 나오고 있는 가전, 바로 공기청정기입니다. 요즘 추세에 따라 사이즈 별로 하나씩 설치 했는데 개인적으로 가성비 TOP인 공기청정기로 잘 설치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. 


단순히 판매되는 가격만으로 얘기하는 것이 아니라, 사용되는 필터나 디자인, 성능 등 전체적으로 비교해보고 따져봤을 때 더욱 인정할 수 밖에 없는 공기청정기 입니다. 


공기청정기 순위 가성비 TOP ‘SK공기청정기

 


두 가지 사이즈로 출시 된 SK매직 코어 공기청정기는 생명을 위협하는 미세먼지로부터 누구나 자유로워 질 수 있도록 가격 거품을 쏙 빼고 출시 해 주었습니다. 심플한 디자인은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다는 느낌을 주고, 12평형 공기청정기는 들고 다니면서 어디든 청정해줄 수 있으니 활용도 면에서도 강점을 가집니다. 



미세먼지가 아주 심한 계절은 따로 있지만, 4계절 내내 미세먼지로부터 자유로울 수는 없습니다. 또 미세먼지 뿐만 아니라, 집안에서 평소에 발생하는 생활먼지나 유해가스들은 또 어떤가요?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고 계신다면 더더욱 깨끗한 공기를 위해 공기청정기 설치는 필수랍니다.



공기청정기 측면 센서들이 미세한 먼지 입자와 유해가스까지 정밀하게 감지해주고, 이에 맞는 청정을 스스로 해 줍니다. 스마트하고 강력한 청정에 비해 소음은 적다는 점에서 더 메리트를 가지는 것 같습니다. 



필터는 초미세먼지보다 작은 먼지를 99.9%이상 제거 가능한 헤파필터를 포함해 총 세 개가 들어갑니다. 보통 이 정도 가격대의 공기청정기에서 이렇게 짱짱한 필터 구성을 가지기가 어려운데 훨씬 비싼 공기청정기들과 동일한 필터가 들어간다는 점에서 놀랄 수 밖에 없습니다. 



측면 센서에서 감지 된 먼지들은 좋음, 보통, 나쁨, 매우나쁨 단계로 측정 되며, 측정 된 결과는 상단 조작부 LED조명 컬러로 나타납니다. 컬러만 보더라도 지금 공기상태가 어떻구나 하는 걸 바로 알 수 있어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죠.



버튼은 터치로 조작하며, 풍량은 1~3단계까지, 모드는 자동, 취침모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. 풍량 3단계에서 가장 강력한 바람이 토출 됩니다. 빠르게 공기를 청정해주고 싶을 때는 풍량으로 조절을, 반대로 이것 저것 신경 쓰기 귀찮을 땐 알아서 청정해주는 자동모드로 설정해줍니다. 

 


굳이 사용하지도 않는 쓸모 없는 기능들을 잔뜩 넣어 가격대가 비싼 공기청정기보다는 이렇게 필요한 기능들로만 딱 심플하게 구성 된 실속 있는 가성비 공기청정기를 찾는 사람들이 더욱 늘어나고 있습니다. 



두 번째, 20평형 공기청정기 ‘ACL200’입니다. 세로로 더 길어진 타원형 디자인으로 12평형 공기청정기와 마찬가지로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습니다. 사이즈가 크기 때문에 한 번에 많은 양의 공기를 청정해 줄 수 있죠. 



필터 사이즈도 훨씬 크기 때문에 거실용으로 사용하기 좋습니다. 많은 분들이 좁은 공간에서 큰 사이즈의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면 더 좋을 것이라고 생각하시겠지만, 오히려 공기를 건조하게 하는 등의 단점이 있습니다. 그러니 반드시 평수에 맞는 공기청정기를 선택하시는 것이 필수입니다. 



잠금버튼을 활성화시켜 놓으면 어떤 버튼을 눌러도 작동하지 않습니다. 필터를 교체해 줘야 할 시기가 되면 버튼 중앙에서 필터교체 알림 표시가 뜨니 교체 시기를 놓칠 일도 없습니다. 



요즘 공기청정기 순위를 이야기 할 때 꼭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이 코어 공기청정기가 아닐까 싶습니다. 실제로 사용해본 사람들은 다 알 수 있어요. 



‘ACL120’ 가격비교도 한 번 해봤습니다. 별점은 4.9점으로 거의 만점에 가깝고, 최저가는 포스팅 시점 기준으로 17만원 정도네요.



‘ACL200’ 모델은 현재 기준 최저가는 29만원 정도입니다. 이것도 마찬가지로 거의 만점에 가까운 별점을 받았기 때문에 믿고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. 



대한민국에서 대한민국 부품으로 생산합니다. 저렴한 중국산도 아닌데 이렇게 저렴해도 되는 걸까요? 어쨌든 소비자 입장에서는 참 감사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. 오늘도 미세먼지 가득 끼었다고 하는데 외출하실 땐 마스크, 가정 및 실내에서는 공기청정기 가동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. 





이 포스팅은 소정의 고료를 받고 작성되었습니다.

댓글